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시작해보세요

by 1케미랑 2023. 9. 7.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지 만 2개월 된 초보 블로거입니다. 요즘 블로그에 입문하시는 분들이 참 많으신 거 같습니다.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그 이유가 부업으로 작은 수익창출을 희망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이실 텐데요. 저는 현재 포스팅 20여 개 정도 올린 후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열심히 글쓰기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구글-애드센스-썸네일

구글 애드센스 시작 

지난 2023년 6월 말 다음 티스토리 계정을 만들고 7월초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넣었고요. 당시 글은 20여 개 정도였습니다. 그리고 2주 후 7월 하순경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만 2개월이 조금 지난 현재 140여 개 글을 포스팅했습니다. 초반 애드센스를 승인받겠다는 일념하에 모든 에너지를 글쓰기에 총동원했던 기억이 나네요. 요즘도 글쓰기에 상당시간 할애 중입니다.

 

블로그는 꾸준함이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꾸준함을 유지하기 위해 빨리 일정 수준의 블로그를 만들어놓고 싶은 마음이 간절했던 거 같습니다. 2달이 조금 지난 9월 초 현재 사실 약간 지칩니다. 그래서 요즘은 초반과 달리 하루 1~2개 정도 포스팅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키워드는 어떻게 찾아야 할지 연관검색어는 어떤 것으로 선정해야 할지 유입은 어떻게 늘릴지 체류시간은 어떻게 늘려야 할지 수동광고 배치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지 등 초보 블로거라면 누구나 할법한 고민들로 씨름하며 하루하루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현금흐름(파이프라인)을 만들기 위해 이런저런 생각을 많이 해보고 이것저것 해보려고 시도도 하지만 가시적인 성과가 들어오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면서 생각을 많이 하게 됩니다. '꾸준하게 버티는 인내심이 내가 부족하구나.' 그럼 꾸준함으로 승부할 수 있는 것으로 해보자. 그래서 시작한것이 블로그입니다. 현재는 1일 1포스팅을 목표로 유튜브와 책을 통해 공부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마음만 앞서지 말고 할수 있을 때 글쓰기를 많이 하자라는 다짐을 매일같이 합니다. 1년 이상 꾸준하게 글쓰기를 해볼 생각입니다. 

 

구글-애드센스-관련이미지

구글 애드센스 승인

비록 초보 블로거이지만 이 포스팅 글을 읽으시는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는 게 무엇이 있을까 생각에 저의 구글 애드센스 승인 과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저는 영화를 주제로 승인을 받았습니다. '노하우'까지라고 하기엔 조금 어렵고 제 경험이니 참고정도 하시면 되겠습니다. 승인받기 위한 팁입니다. 수익형 블로그로서 글쓰기와는 다른 내용이니 혼동하시면 안 됩니다. 순수하게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내용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팁

1. 매일 꾸준하게 포스팅을 합니다.(2~3개/일)

2. 단일 주제로 글 총 20개 내외(공백포함 1500~2000자)

3. 제목에는 내용에 들어가는 소제목들을 모두 넣어줍니다.(구글의 SEO 로직은 체계적인 글 짜임새를 선호합니다.)

4. 3번과 관련해서 H태그를 잘 구성합니다.

 

제목 : 영화명 - 소제목1, 소제목2, 소제목3 

소제목1(제목1)
작은제목(제목2)
단락1(본문2)

소제목2(제목1)
단락2(본문2)

소제목3(제목1)
단락3(본문2)


※괄호(  )은 H태그 를 의미합니다.

 

H태그 관련 제목 1 아래 단락에는 제목2 그리고 그 밑에는 본문 2 이런 순서로 와야합니다. 예를들어 제목2 태그 밑에 제목1 태그  그 밑에 본문2 이런 순서라면 구글 로직은 이 글을 체계적이지 못한 저품질의 글로 판단하게 됩니다.

 

마치며

이상 초보 블로거가 드린 작은 팁이었습니다. 큰 도움은 되지 못하지만 이제 막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 준비 중인 분들께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꾸준함을 유지하기 위해 많은 주제를 소재삼아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특정 주제를 가지고 전문불로거로서 성장하기 위한 여정이락 생각합니다. 현재 저는 내가 어떤 주제 또는 글감에 관심이 있고 흥미가 있는지 알아가는 단계입니다. '서두르지 말고 한 단계씩 나아가자 그래서 수익이 나면 좋고 그렇지 않아도 괜찮다'라는 마음으로 글쓰기를 해야 오래오래 꾸준히 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제 생각이 틀릴 수도 있습니다. 각자 블로그를 성장시켜 나가는 것은 스타일이 다를 것이라 생각합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생기지 않습니다. 앞으로 '꾸준함'으로 버틴 시간 뒤 모두 좋은 결과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좋은 정보나 팁이 생기면 함께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